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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면접] Behavioral 인터뷰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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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havioral 인터뷰, 즉 인성 면접의 평가 방법에 대해서 알아봄으로써 면접을 어떻게 준비해야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보통 인성면접을 하는 이유는 면접자의 소프트 스킬을 보려는 경우가 많이 있다.

 

소프트스킬이란 북미에서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술로써 프레젠테이션, 문제해결 능력, 의사결정 등을 보는 것이다. 사실 이 소프트 스킬은 정답이 없기 때문에 점수를 매기기 매우 어렵고 어떤 면접관을 만나냐에 따라 다른 점수를 받을 가능성이 있다. 

 

 

아마존 면접 점수 매기는 방법

아마존은 면접자의 인터뷰 점수를 매길때 Leadership principles과 직무와 연관된 항목을 카데고리화 한 후 면접자의 순위를 매긴다고 한다. 다시말해서 Leadership principle 중 Customer obsession이 지원한 직무와 연관된 중요 항목이라면 면접자는 이 항목에 대해 특별히 더 신경써서 답변을 해야하고 질문을 받았을때 이 부분을 강조해야 한다. 

 

보통 카테고리별 점수를 매길때 매우 훌륭함-훌륭함-적당함-부족함-매우 불충분함의 스케일로 면접을 평가하는데 본인의 직무와 연관된 카테고리가 적당함 이하로 떨어지면 면접의 결과는 좋게 예상할 수 없다고 한다. 

 

사실 직무별로 어떤 질문을 받을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어떤 항목이 얼만큼 중요하다고 단정지어 말할수는 없다. 다만 연접을 준비할때 본인만의 기준을 만들고, 본인이 어떤 항목에서 가장 뛰어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지 면접관을 설득할만한 충분한 예시와 열정을 보인다면 결과를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다.

 

한 가지 기억해야할 사항은 아마존 면접을 준비하는 이상 직무와 Leadership principle에 대한 연관성을 잘 이해하고 철저하게 준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이다. 그리고 다른 면접자로부터 나를 돋보이게할 무기를 하나쯤 준비해 간다면 어렵다고 소문난 아마존 면접이 쉽게 다가올 수 있지 않을까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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